테크트리(TechTree)

로그 엘라이 SD카드 문제 드디어 인정! 보증기간 연장에 SD카드 배상까지? 본문

소식, 뉴스

로그 엘라이 SD카드 문제 드디어 인정! 보증기간 연장에 SD카드 배상까지?

Alternative_TechTree 2024. 4. 20. 23:36

 

안녕하세요, Alternative입니다!

 

로그 엘라이는 좋은 기기지만, 약점도 몇 가지 있죠. 그 중에서도 SD카드 리더 고장이 빠질 수 없습니다.

출시 후부터 지금까지, 몇몇 엘라이 사용자들은 SD카드 리더 고장나 사용하지 못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발열이 원인으로 추정됬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흔히 'SD카드 튀김'이라고 말하죠. ASUS에서는 보증 기간 내에라면 보드 교환으로 수리를 해 주었지만, 일부 경우에서는 수리를 받았음에도 또 고장이 나 큰 불편을 야기했습니다. 물론 SD카드 리더에 문제가 없는 사람이 대다수였지만, 이상이 있는 숫자가 확연히 많았기 때문에 사용자들 사이에서는 지속적으로 이슈가 되었죠. 특히 SD카드 리더가 고장날 시, 끼워져 있던 SD카드도 고장나는 경우도 많았기에 더 큰 문제가 되었습니다.

 

ASUS 측에서는 출시 후 '특정 발열 스트레스 상황'에서 SD카드 리더가 오작동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한 후, 기기의 발열을 줄이는 펌웨어 업데이트를 수 차례 시행하고 이 업데이트를 설치하면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었습니다. 하지만 업데이트 이후에도 SD카드 리더가 고장나는 사례가 꾸준히 등장해 업데이트로 해결될 문제가 아니라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엘라이 출시 후 10개월이 넘는 지금, 드디어 ASUS가 공문을 통해 SD카드 리더에 대한 입장을 다시 밝혔습니다. 아래 내용은 4월 17일에 올라온 공문을 DeepL을 통해 번역한 내용입니다.

 

"소수의 ROG Ally (2023) RC71L 기기에서 SD 카드 리더기가 예상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SD 카드 리더의 보증 기간을 12개월에서 24개월로 연장합니다. RMA 서비스를 위해 Ally를 반납할 때 구매 증빙 자료와 함께 카드를 보내주시면 SD 카드 리더로 인해 손상된 SD 카드에 대해 보상해 드립니다. 손상된 SD 카드에 대한 구매 증빙이 없는 경우, 당사가 판단한 카드의 공정 시장가액을 보상해 드립니다. 이전에 보증 서비스를 받기 위해 Ally를 당사에 보냈으나 손상된 SD 카드에 대한 환불을 받지 못한 경우, 당사에 연락하여 환불을 받는 방법에 대해 논의할 수 있습니다. RMA 서비스 대신 ASUS에서 직접 Ally (2023) RC71L을 구매한 경우 구매 후 90일 이내에 Ally를 당사로 반품하여 전액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1-888-678-3688(미국만 해당) 또는 https://www.asus.com/us/support/ 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국가의 경우, 현재 SD 카드 리더기에 문제가 있는 경우 현지 고객 서비스에 연락하여 장치에 대한 RMA를 요청하세요."

 


 

결국 ASUS 측에서도 엘라이의 SD카드 리더에 이상이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바뀐 점 두 가지는

- SD카드 리더에 한해 보증 기간을 24개월(2년)으로 연장

- SD카드가 고장났을 시 이에 대한 보상도 진행

이 되겠습니다.

많은 사용자들이 원한 리콜이나 무제한 무상 수리는 아니지만, 적어도 ASUS가 공식적으로 문제를 인정했다는 점에서 큰 발전입니다. 비싼 고용량 SD카드 사용자들은 SD카드에 대한 보상도 받을 수 있게 되었다는 점도 환영할 만한 변화입니다.

 

문제는 이러한 정책 변화가 현재로서는 미국 소비자한테만 해당된다는 것인데요. 아직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는 수리 서비스 변경에 대한 공식적인 발표가 없습니다. 상식적으로는 미국 소비자뿐만 아니라 전세계 사용자들에게 전부 같은 혜택을 주어야 하지만, 나라마다 법률과 제공하는 서비스가 달라 우리나라에서도 혜택을 받을 수 있을지는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ASUS 코리아에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시하며 상황이 어떻게 되는지를 확인해야겠네요.

 


 

로그 엘라이 SD카드 문제에 대한 ASUS 공식 답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엘라이는 아직 문제가 없지만, 언제 문제가 발생할 지 모르는 만큼 우리나라에도 보증기간 연장과 SD카드 보상 서비스가 진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해당 내용을 ASUS 코리아에 보내어 답변을 기다리도록 하겠습니다. 엘라이 사용자인 여러분도 의견을 적극적으로 개시하여 소비자의 권익을 지킬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로그 엘라이(ROG Ally) 충전기는 뭘 써야 할까? 엘라이용 PD 충전기 선택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Alternative입니다! 얼마 전, 로그 엘라이(ROG Ally)를 구입한 이후로 즐겁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손에 들고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할 수 있다는 게 좋더라고요. 다만, 태생적으로 짧은

techtree.tistory.com

 

[해결법] 로그 엘라이, 업데이트 후 갑자기 느려졌다면?

안녕하세요, Alternative입니다. 최근 로그 엘라이에 바이오스 337버전 업데이트와 함께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있었는데요, 이 업데이트 이후로 갑자기 느려지는 현상이 확인되었습니다. 자

techtree.tistory.com

 

FSR, RSR, RIS? 로그 엘라이의 업스케일링 기능과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Alternative입니다! ROG Ally는 AMD의 칩인 Ryzen Z1 Extreme을 탑재하고 있어, AMD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FSR, RSR, RIS가 있는데요. 엘라이를 쓰면서 각 기

techtree.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