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트리(TechTree)

iPadOS 16.1 Stage Manager(스테이지 매니저) 간단 후기 본문

리뷰/소프트웨어

iPadOS 16.1 Stage Manager(스테이지 매니저) 간단 후기

Alternative_TechTree 2022. 10. 19. 10:52

스테이지 매니저 때문에 iPadOS 16 엄청 기다렸고, 결국 오늘 RC버전이 나와서 올려 버렸습니다ㅎㅎ

 

처음 써봤을 땐 좀 복잡하지 않나 싶었는데, 조금 써보고 적응하니 왜 이렇게 공들였는지 알 것 같습니다.

짜임새가 아주 좋네요. 애플식으로 해석하고 아이패드에 맞게 바꾸느라 엄청 고심한 흔적이 보입니다. 특히 어떻게 조정해도 모든 앱이 보이도록 해서 전환이 편하게 만든 건 UX디자인 팀이랑 코딩 팀 전부 정말 고생했겠습니다...

움직임이나 애니메이션도 부드럽네요. 다양한 상황들이 생기는 데 그런 경우에 대해 전부 애니메이션을 넣고 부드럽게 어우러지는 느낌이 대단합니다.

 

버그는 스테이지 매니저 자체에는 없는 듯 합니다만 일부 앱(카카오톡)들이 가끔 뻗고, 스테이지 매니저 상태일 때 화상키보드 처리를 잘 못 하는 앱들이 꽤 보이네요. 아마 물리 키보드 사용을 전제로 해서 그런 게 아닐까 싶습니다.

몇 번 멀티테스킹해보니 왜 애플이 출시일 연기를 했는지, 왜 M1 탑제 기기만 가능하다 했는지 알게 됬네요.

 

현재로서는 기다린 보람이 있을 만큼 대만족입니다.

Comments